요리

첫 레스토랑 취직, 알바 하기전에 읽으면 도움되는 팁

Allen5 2023. 3. 26. 20:55

안녕하세요 Allen 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키친에서 일하면서 조금 생소했던 것들을 알려드릴거에요.

 

식기세척기 : 이 기계는 식기세척기인데요 안에 있는 물을 계속 순환해서 사용하는구조라 많이 사용해서 물이더러워지면 한번씩 기계안에 마개를 빼서 물을 갈아줘야 좋습니다. 보시다시피 한쪽에서 그릇을 넣고 한쪽으로 빼는 구조인게 대부분인데요 주의사항은 퐁퐁을 너무 많이해서 넣으면안됩니다. 세척기 하부쪽에보면 린스와 세척기가들어가있거든요, 그래서 보통 정말 심한 기름기 같은것만 손으로 신경써서 닦은 후 넣어준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소스류나 건더기를 물에 헹군다음 넣어준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이걸 디씨기 , 워셔기 , 세척기 뭐 업장마다 사람마다 다르게 부르기도합니다.

바이타믹스 , 믹서기 : 흔하게 볼수있는 믹서기인데요 카페나 레스토랑 두루두루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근데 신기한게 이거를 바이타믹스라고 부르는곳도있습니다. 바이타믹스는 제조사이름입니다.

페어링나이프 : 이렇게 생긴게 페어링 나이프인데요 보통 작은칼 과도사이즈인데 작은 재료 혹은 가볍게 작은것을 손질할때 쓰는 나이프입니다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칼은 나이프 , 쉐프나이프 라고 부릅니다

 

후드 : 사진은 가정용 후드인데요 hood 라고하는데 조리시 발생하는 냄새 유해물질 습기등을 흡입해서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합니다 그니까 그냥 환풍기입니다. 근데 주방에서는 후드라고합니다 물론 환풍기라고 하면 알아듣겠지만 후드라고하면 못알아들을수도 있겠죠?

 

워크인 : 간혹 큰주방 혹은 큰 레스토랑에는 이렇게생긴 문이있는데요 보통은 워크인이라는 하나의 냉장공간으로 가는 문입니다. 워크인 = 냉장룸 정도로생각하시면됩니다

 

파이팬 : 쇠 접시처럼생겻죠 ? 보통이렇게생긴 둥근팬을 파이팬이라고 합니다 

 

몰드 : 액채나 반죽같은걸 원하는 모향으로 만들기위 해쓰는 틀을 전부 몰드라고합니다.

스크래퍼 : 비닐안에 담긴것을 다 긁어서 뺄때 긁는용도고 아니면 바닥에 붙은것들을 긁어낼때 혹은 도마에서 손질한재료를 한번에 옮길때 씁니다.

 

 

베큠기 , 진공기 : 이렇게 생긴 기계들이 있는데 베큠머신입니다 전용 비닐 에 넣고 찍으면 진공이되는형태인데요 이행위를 베큠찍는다 진공찍는다 라고합니다.

 

오늘은 이정도만 알아봤구요 빠른시일내에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